충격의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신작 발표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발표한지 꽤 됐지만 이제야 알았는데



학무 신작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게 뭔 날벼락입니까. 세계에 이상기후가 오더니 세상이 미쳤나봅니다.
이이지마 타키야 씨가 아마존 킨들 수수료 올라가서 더이상 킨들에서 뭘 내긴 힘들 것 같고
차라리 게임을 다시 만들까하고 고민하다가 혹시나해서 여름 코미케에 부스를 신청했는데
붙어버려서 이번 코미케에



아파시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신생


을 게임으로 낸다고 합니다.
상업용으로 낼까도 생각해봤지만 절대 CERO 심의 통과 못할 내용이라 코미케에서 낸다고 합니다.



코미케 운영팀 미쳤냐


저 사람을 왜 붙여줘
코미케 운영팀 당신들이 지옥에 봉인된 사탄을 다시 끌어왔다.

그래서 이번에 나오는 이야기꾼들과 하는 얘기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라이 쇼지

하는 이야기: 목장 기담
아라이는 방학에 친구 권유로 목장에 아르바이트를 가게 된다.
자신의 친척이 경영하는 목장이라고 하는데 왠지 두려워하는 친구.
그리고 아라이는 목장에서 신기한 일을 겪게 되는데...



그래 뭐 이놈까지는 예상했다.
그냥 평범하게 괴담 얘기할 것 같군요.
아니면 또 누구 죽여놓고 고해성사하던가...



아라이 노리코

나루카미 학원 초등부 6학년
성실한 우등생이지만 농담이 통하지 않으며 외견은 어두워보이지만 남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아라이 쇼지가 매우 사랑하는 딸이다



얘는 학무 소설판에서 나왔던 애라 아는데 생긴 게 많이 바뀌었군요.
하이스코어 걸을 살짝 베낀 것 같은데...


하는 이야기 : 저주의 법칙
나루카미 학원 6학년 6반은 6번이 영구결번이다.
6번이 된 학생은 다치거나 실종된다는 전설이 있다.
10년전 엔도 카나미라는 학생이 6번이 된 이후 이지메를 당하게 된다.
이지메는 한도끝도 없이 수준이 심해져서 마침내 주모자는
그녀의 몸에 전신에 문신을 넣어버리자고 해버리고
카나미의 선택은...



무슨 노므 초등학교가 전신에 문신을 처박는 이지메를 하냐


저게 초등학교 클래스에서 할 수 있는 짓이냐?!
이 저출산 시대에 어디서 저런 초딩들을 찾아가지고 학교를 만든 거야 대체?!



미타라이 고로

굉장히 밝고 덕망있는 성격이지만 가끔씩 도가 지나칠 정도로 끈질기기도 하다.
화장실을 좋아하면서 잘 먹는다. 꿈은 세계 최강의 푸드파이터



이거 그냥 호소다 그 새끼잖아!!


아니 저런 놈이 세상에 둘이나 있어?!
이게 말이 되나?!
뒤지고 환생했나?

하는 이야기 : 화장실에 안 가는 남자

고로가 4학년일 때 6학년 선배 중에 화장실에 안 가는 남자가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화장실을 사랑하는 고로는 그 얘기를 듣고 믿을 수가 없었다.
어느 날 고로는 문제의 선배 타케우치 세이지의 초대로 그의 집에 가게된다.
그곳은 열대식물이 많은 온실같은 집이었다.
그리고 타케우치는 특별한 차라면서 차를 대접하는데...



저거 왠지 원조 화장실에 안 가는 남자 타케우치 키요시 동생이나 아들 같은데...
저 집안 아직도 삼브라차를 포기하지 않았나...



모토키 사나에

사나에의 반에는 미츠루기 쿄카라는 학생이 있다.
사람들은 그녀를 기념일양이라고 부른다.
사나에를 지켜주는 조상님들은 그녀를 매우 두려워하는데
그녀는 배려심 많은 학교의 아이돌같은 존재였다.
그런 그녀가 3학년의 자칭 슈퍼스타에게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그때 의문의 마스크 남자의 그림자가...


저거 카자마 아님?


3학년에 자칭 슈퍼스타라고 할만한 놈은 그놈 밖에 없는데.
마스크 남자는 또 뭐야. 그리고 저 새끼는 왜 개목걸이를 차고 있어.
그리고 후쿠자와랑 사나에 반은 진짜 정상인 학생이 없네.
샴푸나 처먹어라

(추가: 마스크는 아야노코지 같음)



토가시 레오

나루카미 학원 초등부에 다니는 6학년. 통칭 레오.
도시전설 오타쿠로 도시전서 박사라는 별명이 있다.
인터넷에서 도시전설 탐정국이란 걸 개설해서 정보수집에 여념이 없다.
6반의 대표적인 학생으로 모두의 중심적인 인물

하는 이야기 : 블랙 아이 키즈

미국의 도시전설.
그것은 눈에 흰자가 없이 시커먼 눈을 가진 소년의 이야기
그 정체에 흥미가 생긴 레오는 반 아이들 전체에게 앙케이트를 해보기로 한다
하지만 그 앙케이트는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네 뭐 얘는 평범하군요.
그보다 이이지마 이 인간 그 쿠소게 도시전설 탐정국 아직도 포기 안 했나...
또 도시전설 탐정국 설정 써먹네. 그 작품은 좀 포기해라...

그리고 이놈 얘기에서는 학무 초등학교판 소설에 나온 애들 거의 다 나온다고합니다.



???

2년 전의 나루카미 학원 초등부를 무대로 한 학무 시리즈 첫 장편작의 등장인물



그래 뭐 얘도 그냥 넘어가자.


문제는 이거야...



신도 마코토

하는 이야기 : 수학여행 때의 하룻밤

오키나와로 간 수학여행
수속을 잘못해서 숙박 예정이었던 여관이
초호화 리조트 호텔이 되어버렸다.
마지막 밤에 이와시타 혼다 오이카와 같은 미인만 있는 여자반과
뜨거운 밤을 맞이할 수 있도록 불타는 신도 마코토




이와시타랑 혼다랑 오이카와면
이 학교 최강의 탑 티어 미친 여자들만 모아놓은 지옥의 3학년 A반이잖아


악마도 학을 떼고 방공호를 파고 들어갈 이 학교 최악의 클래스 여자들하고 밤을 보내기 위해서 노력을 한다고?!
잘못하면 남자인데도 산부인과 치료를 받게되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 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하지만 실수가 실수를 부르고
신도는 왠지 다른 반의 히노 사다오와
둘이서만 방에 묵게 되었다.
오키나와에 얽힌 괴담을 얘기하는
신도에게 닥쳐오는 또 하나의 공포
그것은 히노가 게이라는 소문이었다.



이이지마 이 사람 이 설정 안 까먹고 있었어!!

아니 신도가 뭘 그리 잘못했습니까?
왜 신도한테만 저런 엄청난 시련이 닥칩니까?

끝이 아닙니다..



이이지마가 이거 만들다보니까 재미들려서
속편을 또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인류는 틀렸습니다.

이런 무서운 게임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게 해버린 코미케 운영팀은
전 인류를 향해서 사과를 하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은 핵무기 이래 가장 무서운 걸 만들어버렸어...


덧글

  • ONE%GO 2018/07/24 08:15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빌트군님 굉장히 예전부터 학무 글 열심히 구독하던 사람입니다....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
    혹시 학무 신생 체험판 배포중인 건 알고 계시는지요... 공식 티저 사이트 들어가면 학무 신생 체험판 배포중입니다ㅠㅠ

    그리고 신생 체험판 한글화를 준비해봤습니다.
    혹시 플레이 의향이 있으시다면 답글을 부탁드립니다...
  • 빌트군 2018/07/24 08:39 #

    이미 일본어판으로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 주사위 2018/07/24 09:16 # 답글

    아... 정말 정말 무섭다...
  • ONE%GO 2018/07/24 09:21 # 삭제 답글

    아니 이걸 또 그새 플레이 하셨다는게 더 놀라운 마음과 정말 무서운 마음과(...) 죄송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 작동 해보시겠어요? 한 거라ㅠㅠㅠㅠㅠㅠ 답글 감사합니다...(답글에 답글 다는 기능을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 디베스테이터 2018/07/24 09:24 # 답글

    기승전게.....
  • 아힝흥힝 2018/07/24 10:16 # 답글

    역시 지구가 멸망하려나보다
  • 우아카리 2018/07/24 10:50 # 삭제 답글

    레귤러 라인에 이와시타 빠지고 초등학생 들어간게 다행인지 불행인지...
  • 더스크 2018/07/24 18:52 # 답글

    넘누 무섭다...
  • 하룽 2018/07/24 20:06 # 답글

    저걸 코미케에서 파는 코미케 위원회 놈들은 뭐지?
  • 무지개빛 미카 2018/07/24 22:20 # 답글

    안 그래도 복장부터 이미 쇼타콘 보기 좋으라고 반바지+맬빵이네.... 하아.
  • ㅇㅇ 2018/07/25 13:01 # 삭제 답글

    만드는 분이나 하는 분이나 집념이 대단하셔. .
  • ㅇㅇ 2018/07/25 23:03 # 삭제 답글

    또 고통받을 준비를 하셔야겠군요 ㅋㅋ
  • 고기매니아 2018/07/26 20:59 # 삭제 답글

    코미켘ㅋㅋㅋㅋ무슨 생각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뻑하는 아이스크림 2018/07/27 00:20 # 답글

    나는 그만 정신을 잃었습니다.
  • 젝스캇체 2018/07/29 00:05 # 답글

    안녕하세요. 몇 년전부터 학무 리뷰를 계속 보던 사람입니다. 칠전팔전 트위터 찾아보니 저 개목걸이를 한 3학년 슈퍼스타는 카자마가 맞네요. ;; 그리고 마스크 남자는 아야노코우지인듯합니다.
  • 네공 2018/07/31 19:50 # 삭제 답글

    우와 영원히 안 나올 것 같던 게임이... 일본어 된다면 직접 해봤을텐데
    그건 그렇고 특별판의 그림작가분이었음 좋았을텐데 아깝네요.. 특별판이 10년 전 작품이라 다시 데려오긴 힘들었겠지만.
  • ㅇㅇ 2018/08/03 20:51 # 삭제 답글

    아 진짜 너무 무섭네요... 이게 코미케에.. 미쳤어요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