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사이트로 보는 휴대용 슈로대의 미래 슈퍼로봇대전 관련



아시다시피 얼마 전에 휴대용 슈로대의 프로듀스를 해오던 프로듀서 우타 아유미 씨가
풀메탈패닉 PS4판 게임의 제작 프로듀서로 옮겨갔습니다.
거기다가 BX가 판매 실적도 상당히 저조했던 모양이고.
그래서 전 닌텐도 휴대용 쪽 개발을 담당하던 에이아이 쪽 슈로대가 당분간 자숙에 들어간 게 아닌가 싶었는데
찾아보니 아닌 것 같습니다.



휴대용 슈로대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에이아이가 올 7월부터 긴급적으로 그래픽 디자이너의 대규모 신규채용을 한 것 같습니다.
원래 소규모 회사라 어지간해선 구인을 잘 안 했고 직원들 대부분이 10년 이상 근무인 회사인데 올해 이례적으로 이런 걸 했다고.
회사 소개에는 "슈퍼로봇대전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라고 써있습니다.



구인 페이지에는

반다이 남코와 오랜 기간 거래를 하면서 유명 게임 디자인을 하고있는 당사 작금의 스마트폰 게임의 대두나 새로운 게임기의 발매로 인해 당사에 대한 디자인의 니즈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 중에 올해 여름에 대형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인재를 채용하고 조직 체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슈로대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진 않지만 7월부터 기존에 하던 것보다 큰 프로젝트를 에이아이에서 하고있는 건 거의 확정적으로 보입니다..



기업 정보란에 현 직원분이 2017년에 쓴 회사 소개문에는
"로봇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환경의 회사입니다. 반향이 큰 시리즈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라는 글이 있습니다.

로봇 애니메이션과 관련이 있는 게임 + 반향이 큰 시리즈
아무리봐도 슈로대인데 슈로대 개발은 앞으로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그리고 기존보다 힘을 준 게임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어쩌면 3DS는 포기하고 PS4나 스위치용으로 개발을 시프트하다보니 인력이 많이 필요해진 걸 수도 있겠습니다.




대실망쇼로 지금 에이아이가 만드는 게 풀메탈패닉 게임일 수도 있지만...


정리
에이아이 안 망했다.


덧글

  • JP 2017/12/07 07:13 # 삭제 답글

    진짜 대반전으로 에이아이가 풀 메탈 만드는 거면.....ㅠㅠ
  • 시로 2017/12/07 07:56 # 답글

    근데 정작 저는 파일럿 갈아태우기가 이상했던걸 제외하면 oe의 전투시스템이 독특해서 재밌더라구요.

    최근에 지나치게 오버액션인 전투연출보다 되려 이쪽의 3d가 더 나은경우도 있고(라이징오를 비롯한 엘드란시리즈들이 특히)

    그래서 풀메탈패닉개임도 그럭저럭기대중입니다.

    구인관련은 제가 보기에 풀 메탈 맞지 않나싶...(도망)
  • ㅅㄱㅇ 2017/12/07 14:34 # 삭제 답글

    이러면 당장 11일에 발매될 신작도 AI제일 가능성이 꽤나 커지는것 같네요. 본가는 일단 풀메탈겜 때문에 무리고 AI아니면 OG시리즈일텐데 텀을 생각하면 OG시리즈는 이번에 나온다고치면 기존 작품보다 텀이 짧은 셈이니... 다만 AI가 스위치나 플4에 작품을 내는게 아니라 끝물인 삼다수에 내는거면 실망도 그런 실망이 없을듯요
  • dd 2017/12/07 19:06 # 삭제

    7월에 공고올렸는데 12월에 발표는 말이 안되고.. 차기나 차차기정도 예상합니다.
  • ㅇㅇ 2017/12/07 22:17 # 삭제 답글

    대실망..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