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11 발매 이후 일본 기업에서 벌어지는 사태 게임



트위터 반응 번역 https://matome.naver.jp/odai/2150181716538522901

상사 : 졸려보이는데 너 드퀘 했지?
나: 안 해요!
전 파판합니다.

길이 막혀서 지각했는데 상사가 너 밤새 드퀘했지?! 라고 의심한다.

상사가 드퀘 사면 어떠냐고 말했다. 사야 되나...
그런데 지금사면 밤샐 거 아냐. 좀 더 참아야 되나



얼마전에 드퀘 좋아하는 부하가 "저 유급휴가 가고 싶은데요" 라고 하길래
"너 설마 드퀘하려고 휴가가냐?" 라고 하니까 당황하면서 그렇다고 하길래
띵똥띵동띵똥띵똥띵뚜루룽 하고 모험의 서가 사라지는 소리 내면서 허가해줬다.
나 착하지? (상사의 모범)

상사가 새로운 드퀘에 빠져가지고 "야 이번 드퀘 진짜 개쩐다. 주말이 사라졌어! 그리고 적 몬스터가 너무 귀여움~" 하고 재밌게 얘기하길래 "이번에 몬스터들 동료 돼요?" 하고 물어봤더니만 "안 돼. 전부 죽인다." 라고 즉답했다.

상사가 이번 일 끝날 때까지 드퀘 11 하지 말라고 했는데 상사 가방에 잘 보니까 DS판 드퀘11이 들어있어....

상사에게 드퀘하고 싶으니까 전원 정시에 퇴근하라고 위에서 명령이 왔는데 잔업한다고 답변해버렸다고 한다. 나도 잔업 확정

상사가 드퀘샀다고 라인으로 자랑하길래 시끄러!! 하고 답변해주기로 했다.

드퀘 드디어 샀다고 상사에게 고백했더니 "그럼 엇갈림 통신 좀 같이하자!" 라고 하셨다.☺️

상사가 나한테 말 걸 때마다 "드퀘 다 깼니?" 하고 물어봐서 웃기다. 항아리 깨기에 바빠서 보스도 안 만났다.

일하는 중에 상사가 저기 "관계없는 얘기인데. 나 드퀘 샀다!" 하고 기쁜듯이 고백했다.
아 그래서 다크서클이 있구나.... 저 사람 안 자는구나...

결국 상사가 직장에 드퀘를 들고왔다.

상사가 드퀘 샀냐? 라고 하길래 아직 안 샀는데 살 겁니다. 라고 하니까
우리 직장에서 산다고 한 건 너 뿐이야!! 좋아! 하고 칭찬받음 ㅋㅋㅋㅋ
게임 안 하는 아저씨인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

출장처에서 일이 안 끝나서 기다리는 약국장이 "저기 말이다" 라고 말을 걸었을 때
다른 상사같이 일이 늦어서 혼내나 싶었더니만 "지금 나온 드퀘 샀냐? 나는 샀는데~"
라고 갑자기 게이머라는 걸 커밍아웃해서 경악하고 일 때문에 화내지 않는 거 때문에 놀랐다.

상사의 대화 화제에 따라가기 위해서 드퀘를 깨야해.

50 넘은 대상사와 드퀘 얘기했다. 드퀘는 위대하구나.

상사가 드퀘 11 스포일러해서 극대노

상사가 드퀘 얘기를 막 한다. 내가 아직 안 산 걸 알고도 저런다. 개새끼야.

나보다 상사의 드퀘 플레이시간이 길어서 뿜음.

아침에 스카이프 열어봤더니 우리 과 사람들이 드퀘 얘기만 해서 웃김.
신입보다 더 진행이 빠른 상사....

드퀘11 발매일에 샀는데 진행이 안 돼서 2연휴 중에 상사가 나보다 빨리 진행했음.
나는 이제야 경마 끝났는데...

상사가 드퀘 새벽 3시까지 해서 졸리다고 한다. 그러고보니 드퀘하러 휴가내려고 검토했었다 저 사람.

드퀘 너무해서 늦잠자서 지각한 상사가 있다고 하니 모두 조심해!!

상사들이 전부 드퀘11 하고 있음. 모두 원점으로 돌아갔다고 좋아함. 나도 하고 싶어짐 ( ˘ω˘ )

후기

국민게임의 공포


덧글

  • SUPERSONIC 2017/08/07 10:10 # 답글

    드퀘의 명성은 여전하군요...
  • 로그온티어 2017/08/07 10:19 # 답글

    세상에.
  • Rebirth 2017/08/07 11:46 # 답글

    게임의 세대는 무서운 법이죠.
  • Sssp1966 2017/08/07 12:04 # 삭제 답글

    훈훈한 직장인것 같기도 하면서도 아닌것 같기도 하고.....
  • 활발한 늑대개 2017/08/07 12:23 # 답글

    드퀘 1부터 한사람들의 광처.....
  • 빨간구두 2017/08/07 14:58 # 답글

    드퀘이야기이기도 한데, 나오는게 거진 다 상사뿐인 점도 살짝 뿜네요.
    역시 직장에선 아랫놈 보단 윗놈이지...

    그건 그렇고 회사에서 네타당한 사람은 정말 동정...
  • 자유로운 2017/08/07 19:15 # 답글

    역시 드퀘는 드퀘네요.
  • 고드재현스 2017/08/17 21:49 # 답글

    저주SE깔면서 허가해주는 상관님, 안 착해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