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V 최종 예상 슈퍼로봇대전 관련



2차 PV가 공개되고 이제 발매전까지 정보가 없을 걸로 보이기 때문에
슈퍼로봇대전 V 최종 예상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요새 저보고 무당이라느니 슈로대 만드는 사람 아니냐느니 이상한 소문이 도는데
전혀 아니니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각 원작작품의 스포일러의 덩어리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나리오 근본 예상

일단 스토리를 예상하기에 앞서서 일단 이 게임의 근본이 어떻게 되는가부터 예상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후의 예상이 안 되기 때문이죠.

2차 PV를 보면 마치 야마토가 시간이동을 하는 내용처럼 보이지만 저는 페이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구가 같은 곳에 여러 개가 있을 가능성을 점쳐봅니다.

또 평행세계냐!! 하는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참전작 중에
마징가 ZERO나 크로스 앙쥬가 있는 이상 패러렐 월드의 언급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1차 PV에서 지구가 한 번 통일된 뒤,
지구가 한 번 연기에 휩쌓여 사라지는 장면이 나오곤 공백의 10년이라는 글씨가 뜹니다.

개인적으론 이때
지구는 마징가 제로의 닥터 헬의 세계정복, 마징가 제로의 각성, 에반게리온 파의 세컨드 임팩트 같은
지구멸망급 사건이 발생해서 지구가 한 번 망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걸 어떻게 수습하느냐하면 크로스 앙쥬의 최종보스 엠브리오라는 인간이 있습니다.
이 사람은 인류가 멸망하자 평행 세계를 지구에 불러다가 고정시키고 그곳에 다시 인류가 사는 세계를 창조한 뒤,
자신이 그 세계의 시공을 컨트롤하는 관리자가 되어 인류가 멸망하지 않는 이상 세계를 만들려고 하는 인물입니다.
물론 중간에 미쳐서 또라이가 됩니다만...
이 인간이 한 번 멸망한 우주세기의 세계를 베이스로 세계를 한 번 더 재창조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이 인간이 쓰는 방법이 문제가 지구는 하나인데,
거기에 평행세계를 추가로 불러내는 식이라
원래 세계도 일단 남습니다.

그러니까 멸망한 상태로 그냥 남은 지구, 엠브리오가 재창조한 우주세기 기반 지구가 사실 한 지구에 공존하고 있었던 게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그럼 콜로니는 어떻게 되는 거냐 의문이 드시는 분들도 있겠는데 뭐 그거야 범위를 거기까지 넓히면 상관없겠죠.
크로스 앙쥬는 스폰서가 슈로대 만드는 반다이남코 게임즈라 설정을 지들 맘대로 바꿀 수 있을 겁니다 아마도...

이렇게 생각하는 근거

테라다가 테스트 플레이를 한 걸 보면 남자 주인공 루트 쪽은 지구 상황이 굉장히 안 좋은 걸로 나옵니다.
남 주인공 루트는 야마토, 그레이트 마징가, 겟타로보, 크로스본 건담, 야마토 등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지구쪽 상황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은 작품들입니다.
거기다 오프닝에선 야마토 스토리를 재현해서 가미라스의 공격을 받아서 지구의 대기가 시뻘건데다 바다까지 다 사라졌고
지구멸망까지 1년 밖에 안 남은 야마토 기준의 지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패미통 쪽 스샷을 보면 아마도 초반부로 보이는데
이 쪽의 경우는 마이트가인,크로스본 외의 우주세기 건담,나데시코 등이 있고
지구가 멸망하기는 커녕 굉장히 느긋한 상태로 나옵니다.

상식적으로 이게 똑같은 지구일 리가 없습니다.

즉 엠브리오에 의해 지구는 여러 개의 버전이 존재하게 되었고, 그 중 한쪽은 멸망의 위기에 몰렸으나 어떻게든 살아남는 와중에 가미라스 군에 의해 폭격을 받고 멸망 직전인 지구.
한쪽은 멸망하기 전의 세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가미라스의 공격과는 무관하게 멀쩡히 잘 살고 있는 리셋되 지구가 아닐까 하는 것입니다. 100년 전의 세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100년 전의 세계가 아닌거죠.

크로스 앙쥬도 리셋된 세계 쪽인지 아니면 또 다른 세계로 칠 건지는 현재 확인이 안 됩니다만
맞을 수도 있고 이 세계랑 별개로 또 마나의 세계가 따로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2차 PV에서 돌아가는 걸 보면 아마 그냥 재창조된 세계와 똑같은 세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DRAGON이 사는 세계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각 주인공 별 예상



남 주인공 루트의 경우는 그냥 통으로 우주전함 야마토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테라다가 테스트 플레이한 영상을 보면 남주인공은 우주전함 야마토 2199의 1화에 해당하는
메호 작전에 참여했다가 패전하고 돌아와 가미라스를 굉장히 증오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이에 따라 그 작전에 참여했던 오키타 함장이나 코다이 마모루와 아는 사이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차 PV에서는 코다이 스스무와 별 무리없이 회화를 하는 걸 보면 기본적으로 코다이 하고도 친한 걸로 보입니다.

테스트 플레이를 보면 6화에서 명왕성 반사위성포 전투를 하고 있는데 이렇다는 건 거의 1화부터 6화까지
남주인공 루트는 야마토 스토리로만 진행된다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왜냐면 야마토 초반부 시나리오의 핵심적인 내용이 4화분 정도이기때문이죠.

아마 1화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게 메호 작전이고,
그 후 야마토 발진 및 그레이트 마징가 합류, 달에서 뱅 레이와 겟타 합류,
5화 쯤에서 목성에서 파동포 발사, 목성 위성에서 유키카제 발견하고 크로스본 건담과 합류
6화에서 명왕성 결전.
아마 이렇게 될 걸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반대로 패미통 쪽에서 나왔던 마이트가인,나데시코,우주세기 건담이 있는 세계는
여주인공 치토세가 있는 세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6화까지 가도록 야마토에 치토세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 치토세는 처음부터 리셋된 세계의 주민이었거나, 야마토 쪽에 타고 있었으나 뭔가의 사정으로 리셋된 세계로 떨어져서 진행하다가 다시 합류하게 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원작에서 야마토는 가미라스의 명왕성기지를 격파하고 이스칸다르로 가기위해서 차원 워프를 합니다만
이때 워프를 하고보니 엥 눈 앞에 멸망 안 한 또 하나의 지구가.... 라는 뻔한 전개가 나오고
거기서 치토세와 합류하는 게 아닐까 합니다.

왜냐하면 테라다는 주인공 선택제이긴 하지만 결국 둘은 만난다고 언급을 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다른 지구의 미스테리를 풀고 문제를 해결한 뒤 그제서야 우주로 떠나서 가미라스와 최종결전.
나데시코,건담 팀은 자신들과 상관없는 세계이지만 그 동안의 정을 위해 동행한다는 느낌으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에반게리온의 스토리에 대한 예상



티저 PV와 1차 PV를 보면 신지가 원작의 소극적 상태랑 전혀 다른 호전적이고 의욕적인 모습으로 나옵니다.
특히 티저 PV에서는 신지가 제정신인 상태로 초호기를 통제하고 있으며 각성 초호기의 한쪽 팔이 멀쩡한 상태로 나옵니다.
즉 제르엘의 기습 공격을 맞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 순간적인 기습공격을 맞지 않았단 건 신지는 제르엘이 그 공격을 한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거 하나 만이면 넘어가겠는데 2차 PV에서는 아스카가 에바2호기 (파 버전)에 타고 모드 비스트를 발동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은 즉 신지가 아스카가 에바3호기에 타는 걸 미연에 막았거나 에바 3호기와 싸울 때 폭주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게 과연 우연일까요? 신지는 사실 미래를 다 알고 있는 게 아닐까요.

신지는 에반게리온 Q에서 세계를 다시 시작하는 게 소원이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이번 작품에선 세계 리셋과 관계된 작품이 둘이나 있습니다. 마징가 ZERO와 크로스 앙쥬.
그로 인해 세계 리셋이 실제로 벌어졌고, 신지가 모종의 이유로 모든 기억을 가지고 에반게리온의 스토리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면 이 모든 게 설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의미에서 에반게리온 루프 2회차 설을 주장해봅니다.



마이트가인 스토리에 대한 예상


마이트가인에 대해서는 사실 이 세계가 누군가에 의해 조종당하는 세계, 다른 차원의 세계라는 식으로 묘사되어 일각에서는 메타픽션이라고 해석하기도 하는데 사실 이것도 크로스 앙쥬에 대입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즉 엠브리오와 그외의 배후세력에 의해 만들어진 세계라고 하면 되는 것이죠.
그런 의미에서 블랙느와르와 엠브리오는 친밀한 인물로서 나올 것 같습니다.



마징가 ZERO 예상

마징 엠페러 G가 나올 당시의 테라다의 인터뷰를 보면 진 마징가 ZERO VS 암흑대장군 원작과는 아예 다른 이야기가 되어서 모두 놀라게 될 것이나, 원작과 비슷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원작도 봐두면 좋을 것이란 식의 언급도 합니다. 그리고 코우지가 테츠야를 모른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솔직히 이 부분은 전혀 예상이 안 됩니다. 미네르바가 나오면 예상하기가 편해지는데 나오는지 안 나오는지가 불명이니 잘 예상이 안 됩니다. 그래서 잘은 모르겠지만 코우지랑 테츠야는 서로 다른 세계의 주민일거라고 예상해봅니다.

테츠야 쪽은 멸망한 쪽 기준의 세계의 주민이고, 코우지는 리셋된 세계 쪽 주민인 것이죠.
왜 이렇게 생각하냐면 테츠야는 야마토쪽 지구 인물이며 야마토에 타는 것으로 거의 확정이 되어버렸는데
스토리 상 야마토가 멸망이 1년 남은, 아무깽이도 안 남은 야마토의 지구로 회항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데
PV에선 마징가 Z가 멸망하곤 거리가 꽤 되는 배경에서 미케네 제국과 싸우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코우지나 미케네 제국은 테츠야하곤 다른 지구. 즉 리셋된 지구 쪽 인물이 아닐까 추측하는 것입니다.

그럼 왜 테츠야만 혼자 100년 뒤 사람이냐는 의문이 들겠지만 마징가 ZERO 설정의 테츠야는 클론인간이니까 아마 그중 하나가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병기로서 봉인되어 있다가 야마토랑 같이 인류 최후 결전에 투입된다... 라는 설정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원래 그레이트가 설정에는 있어도 실제로 나오지는 않았던 진 마징가 애니 기준의 세계에 테츠야가 끼게 되면서 진 마징가 ZERO 같은 진행으로 점점 바뀌어가는 식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후기

일부러 틀려보려고 무리수를 너무 던진 것 같지만 아무래도 좋다.





덧글

  • 자유로운 2017/01/18 00:38 # 답글

    의외로 가능성은 있네요.
  • 잠본이 2017/01/18 00:42 # 답글

    >각종 평행세계를 지구에 불러다가 고정시키고, 시공을 컨트롤

    ...오거스의 초시공 진동탄을 의인화한 녀석인건가요(;;;)
  • 빌트군 2017/01/18 00:56 #

    시공진동탄은 세계가 섞이는데 저건 특별한 짓을 하지 않는 이상 섞이진 않습니다.
  • 잠본이 2017/01/18 01:15 #

    그나마 불행중 다행(?)이군요.
  • 무지개빛 미카 2017/01/18 00:55 # 답글

    이 글을 읽고보니 크로스 앙쥬의 인류 멸망+드레곤 천국은 어떻게 묘사할 것인지 심히 두려워지기 시작하네요.
  • 빌트 찬양 2017/01/18 00:57 # 삭제 답글

    이미 맞추신 적이 있는 분이시니 의심치 않겠습니다. 지크 빌트!
  • 棒名帝 2017/01/18 00:58 # 답글

    그리고 이 글은 후에 거짓말같이 성지가 되었다(응?)
  • 카레 2017/01/18 01:01 # 답글

    확실히 예전의 오거스가 해주던 역할을 크로스앙쥬가 해줄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더군요. Z에서 다중차원으로 그 재미를 봤으니, V에서 평행우주정돈 나와줘도(...)
  • NRPU 2017/01/18 01:20 # 답글

    엠브리오: 세계가 대충 망한 뒤 지금 이 시대에 나를 막을 자는 별로 존재하지 않는다.
  • 스탠 마쉬 2017/01/18 04:22 # 답글

    이번에 맞추시면 돗자리 까시길 ㅋ
  • 시로 2017/01/18 06:58 # 답글

    으으평행세계보단 w같은 자연스러운 크로스오버가 좋지만...
    앙쥬나 제로가 나온 시점에서 예견된 일이었네요.
    그래도 기대해봅니다 흙
  • 레이퍼앨리스 2017/01/18 07:44 # 삭제 답글

    아이고 피디님 이런데서 누설을 하시면 발매일을 늦춰야 하잖아욧
  • 활발한 늑대개 2017/01/18 07:49 # 답글

    다른건 몰라도 통으로 야마토는 그럴것 같습니다ㅎㅎㅎㅎ
  • 활발한 늑대개 2017/01/18 08:01 # 답글

    근대 그 야마토 쿠데타때를 다른지구에 도착했을때로 할것같은대
  • 에우리드改 2017/01/18 09:02 # 답글

    안노:'뭐 야마토가 같이나온다고? 니들 맘대로 고쳐!'
  • 이렇게 나오는게 2017/01/18 11:13 # 삭제 답글

    더 재미있을 듯
  • ㅇㅇ 2017/01/18 15:00 # 삭제 답글

    진마징가 애니 후반부에 블레이드라는 이름의 의문의 인물과 그레이트의 실루엣을 생각하면
    나오지 말았어야했을 캐릭터는 아닌것같은데요
  • ㅇㅇ 2017/01/18 15:09 # 삭제

    엠페러가 나온이상 제로의 카운터격으로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고
    평행세계라기보다는 한쪽에서 떨어져나왔을거라고 봅니다.

    제로가 진마징가에서 변형될가능성이 높고 기반이 진마징가 tva인걸 감안하면 쿠로가네 인물들도 나올가능성이 굉장히 높죠. 그 상황에서 테츠야가 나오는데 죽었을터인 외삼촌이 나오고 동생이 나오는데 코우지나 츠바사가 응 그래 평행세계군 하면서 넘어가거나 비슷한 전개가 될 가능성은 굉장히 낮다고 봅니다.

    실제로 슈로대에서도 그런 평행세계의 동일인물들이 나왔을때 그에 대한 크로스오버는 의도적으로 개무시했고요.


    제로의 설정은 마신파워와 리셋을걸친 정보의 축적 정도의 설정만 차용되어 어레인지될것같고, 그 부차적으로 따라온 테츠야의 클론양산설정보다는 진마징가 tva의 코우지의 혈연으로 등장하겠죠. 진마징가의 설정대로라면 켄조도 일단은 살아있고 테츠야도 죽었다고 알려져있지만 블레이드가 등장했고.
  • 아싸김 2017/01/18 15:04 # 삭제 답글

    야마토는 건버스터랑 콜라보가 되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 justice J 2017/01/18 16:25 # 답글

    마징가 제로는 마징가만 추가될 뿐이고
    스토리는 z편 쪽 아니였던가요
  • 빌트군 2017/01/18 16:54 #

    테라다가 ZERO랑 다른 내용이지만 ZERO 설정도 반영이 되기 때문에 원작을 봐두면 좋을 것이다라는 얘기를 마징엠페러G 발표 당시 한 적이 있습니다.
  • Pk라크 2017/01/18 20:22 # 삭제 답글

    빌트님 글보고 쌋습니다
  • 김캐리버 2017/01/18 20:35 # 삭제 답글

    파동포처럼 이것도 왠지 맞을 거 같은 예감이네요
  • 블루백 2017/01/18 22:32 # 답글

    저는 블랙사레나가 꽤 초반부터 나온다는점에 주목해서

    아예 시간차가 다르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나데시코 전통의 보손점프로 시간이동을 해서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평행세계도 굉장히 납득이 가는...

    샤아의 역습 110년 후인데 기존 우주세기 캐릭터들이 나올 껀덕지가 보손점프의 시공이동말고는 별로 생각이 안나더군요.


  • 손님 2017/01/18 22:36 # 삭제 답글

    부분적으론 틀릴수있겠지만(에바라거나 에바라거나 신지가 2회차돌리면서 레이랑 이어지는 팬픽본거같은....) 아마 전체적인 시나리오는 빌트님 글대로일거같네요. 이런 설정이면 본문엔 없지만 풀메탈패닉 위스퍼드 설정도 써먹을수있을거같기도하고
  • 새누 2017/01/19 02:33 # 답글

    그리고 그것이 실제로..
  • coldman 2017/01/19 10:30 # 삭제 답글

    말이 좋아서 무리수지 너무 그럴싸해서 소름돋는다(...)
  • 아싸킴 2017/01/21 02:53 # 삭제 답글

    1차 PV에 우주이민이라고 나오는데
    야마토가 항해를 시작하면서 들리는 여러 행성에 이민간 지구인들이 살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료가 모이는 방식이 아닐까요?
  • 빌트군 2017/01/21 12:29 #

    우주이민은 콜로니로 이주하는 건담의 그걸 말하는 것 같고 그런 기술이 100년 전에 이미 있었다면 야마토가 지구를 구하러 그렇게 멀리까지 갈 필요가 없겠죠.
  • silvermoom 2017/01/22 20:28 # 삭제 답글

    역시 슈로대 전문가 다운 멋진 예상입니다. 여주인공이 지나치게 밝은 성격인 것, 남주인공이 어려움과 역경 속에서도 긍정을 잃지 않는 성격이라고 설명하는 부분과 일치합니다. 변수는 많지만 평행세계나 그와 유사한 방식으로 세계의 절망적인 운명을 역전시키는 시나리고가 되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