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V 프로듀서 인터뷰 슈로대뉴스



V의 프로듀서는 사타케 씨. V가 슈로대 데뷔작.
슈퍼로봇대전이 만들고 싶어서 반다이에 입사한 사람.
테라다: 사실 옛날에는 슈로대 팬은 채용 안 했습니다.

오랜만의 가정용 단발작이 나오게 됐는데 단발작으로 한 이유는?

사타케: 이유는 여러가지인데 슈로대 첫 해외진출이 관계되어 있습니다.
OGMD와 V 2작품은 이번에 처음으로 아시아에 진출하는 작품입니다.
원래 해외에도 슈로대의 팬이 있었습니다만, 해외의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로컬라이즈된 작품을 제공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아시아 팬 분들을 위해 로컬라이즈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첫 로컬라이즈인데 기체나 캐릭터의 번역 체크등 힘든 작업이 많아지지 않습니까?

테라다: 슈로대의 텍스트는 전투 신 대사를 포함하면 굉장한 양이 되기 때문에
국내 스텝이 아니라 해외 로컬라이즈 관련 스텝 분들이 고생하십니다.
또 V에는 여러가지 로봇 애니 작품이 등장하기 때문에, 번역한 것을 원작 사이드 분들에게
체크를 받아야 합니다. 많은 분들의 협력이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이번에 두 기종으로 발매되어서 기뻐하는 팬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사타케 : 그렇군요. 과거작품을 통해 받은 대량의 앙케이트 데이터를 통해
휴대용 게임기로 작품을 즐기는 유저가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PS VITA와 PS4 양쪽에서 즐길 수 있게 제작하고 있습니다.
크로스 세이브도 가능하므로 집에서는 TV로, 밖에서는 VITA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V의 참전작을 보고 놀랐습니다. 참전작이 결정되기 까지 상당한 시행착오가 있었을 것 같은데
이번엔 어떤 경위가 있었습니까?

테라다: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경위라 결정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번엔 팬 여러분들이 의외라고 느낄만한 작품이 몇 개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로봇 애니가 아닌 우주전함 야마토 2199는 제 자신에게 있어도 의외였습니다.
실은 이전 슈로대에 야마토를 내보내볼까 하는 생각은 몇 번 해봤습니다만
이번에 반다이 남코 엔터테이먼트 측에서 의외성이 있는 작품을 참전시켜보라는 제안이 있어서
관계 각처의 이해와 협력을 얻어 V에 야마토 참전이 실현되었습니다.

시스템도 신경쓰이는데 신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습니까?

테라다: 상세한 건 이후 발표하겠습니다만 기본적인 시스템은 기존의 것을 가져오고 거기에 새로운 요소를 넣었습니다.
또 OG MD에도 있는 비기너즈 모드 같이 신규 유저를 위한 모드도 있습니다.
OG MD에 비기너즈 모드를 넣은 것은 조금이라도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시리즈 물의 속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없는 것보단 있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V는 25주년 기념 단발작품으로 어쩌면 오랜만에 슈로대를 플레이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분들이나 처음 슈로대를 접할 국내외 유저 여러분을 위해 조금이라도
진입벽을 낮춰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기너즈 모드의 내용은 OGMD와 같은 것이 아니고 본작만의 새로운 구성으로 넣어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덧글

  • NRPU 2016/06/08 00:10 # 답글

    2199년의 지구, 하루가 멀다하고 떨어지는 가미라스의 유성 폭탄, 대기는 중양자폭탄과 진드래곤의 접촉으로 인한 짙은 겟타선에 둘러쌓여 사람들은 콜로니, 플랜트, 혹은 땅속으로 피신했다. 그리고 그 와중에 샤아는 액시즈를 지구에 떨구려고 하는데...
  • 잠본이 2016/06/09 00:30 #

    너무 자연스럽게 섞였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무지개빛 미카 2016/06/08 00:59 # 답글

    반다이 남코 본사가 의외의 작품 출연을 하라고 해서 야마토 2199의 참전이 가능했다라..... 허허허. 이건 정말 놀랄 일이군요.

    솔직히 의외의 작품이라면 다른 작품도 많을텐데.... 역시 제작진들에게 있어 야마토는 한번은 꼭 해보고 싶었었군요
  • 튜티놀백 2016/06/08 10:02 # 답글

    음... 제발 부탁인데 대두맵만 아니면 플스4로 질러버리는데 말이죠...
  • 크레멘테 2016/06/08 11:17 # 답글

    애초에 로컬라이징을 염두에 두고 만들기 시작한 거였군요
  • 감꼭지 2016/06/08 20:40 # 답글

    으.. 너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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