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할 때 안 쓰는 정신 커맨드 슈퍼로봇대전 관련

번역 포스팅




1: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47:10.74 ID:eLKv1d4p0.net


직격

(주: 적의 방어 특수능력, 보정 효과를 무시하고 100% 데미지를 준다.)

3: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47:31.27 ID:mIXKlPem0.net
배리어가 있는 적에게 쓰잖아 보통

2: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47:30.64 ID:jV6cb42p0.net


격노

(주: 맵 전체의 적에게 10~1000의 데미지.
데미지를 받기 전엔 이동하지 않는 적을 이동하게 만들어 유인할 수 있는 숨겨진 효과 있음)

10: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0:54.01 ID:uWEL88To0.net
>>2
붓처를 끌어올 때 딱 한 번 쓴 기억이 있다.

20: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5:13.36 ID:Q9QCfUgt0.net
>>2
이거 데미지 200 밖에 안 들어가는 걸 보면 무슨 생각으로 만든 건지 모르겠다.

5: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48:58.54 ID:fcUem4Y1p.net




(주: 작품에 따라 다르나 데미지 2.2~3배)

6: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49:11.67 ID:th24U6Z/K.net


근성.

회복량이 애매


(주: 작품에 따라 다르나 보통 30% 정도의 HP 회복)

14: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2:13.84 ID:wRNLXaJEp.net
>>6
츠메슈퍼로보에서 의외로 자주 쓰게 되니까 세이프.

7: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49:12.50 ID:jS506ped0.net
위압이랑 꿈이라고 생각했다.

(주: 위압은 4차에선 자신보다 레벨 낮은 적을 1턴간 행동불가. 임팩트에선 적의 원호횟수를 1턴간 0으로.
꿈은 다른 캐릭터의 정신 커맨드 아무거나 골라쓰기.)

8: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0:16.35 ID:Y7H1t0Cc0.net


정찰

(주: 전투하지 않은 적의 스테이터스를 알 수 있다.)

9: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0:45.62 ID:H0xeoHyh0.net


격려는 안 씀

(주: 인접한 유닛 or 지정한 유닛의 기력 상승)

18: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4:44.86 ID:dOhELzSs0.net
>>9
뭐?!

11: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1:10.21 ID:xOCB3flQ0.net


행운

(주: 격추시 1회만 자금 2배)

12: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1:45.44 ID:Oo4jd5AG0.net


우정

(주: 아군의 HP 대량 회복)

13: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2:08.27 ID:FVtB89lE0.net


철벽

(주: 1턴간 피데미지 감소)

16: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2:22.74 ID:i13WGGLJ0.net


동조


(주: 같은 소대의 파일럿과 능력치를 높은 쪽 기준으로 합친다.)


17: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3:50.24 ID:u3769ZdzH.net


발목걸기

(주: 범위 안의 적,아군의 이동력 절반)

19: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4:55.63 ID:2Y3wQ2OPr.net


교란


(주: 1턴간 적 전체의 명중율 50% 저하)

21: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5:15.99 ID:Oo4jd5AG0.net
탐색

(주: 맵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준다.)


22: 風吹けば名無し@\(^o^)/ 2015/01/19(月) 11:55:18.65 ID:jXTEF25R0.net



자폭




후기



정의
(1턴간 EN,잔탄 소비 없음)



기승설명충 끝


덧글

  • G-32호 2015/01/20 19:27 # 답글

    아니 자폭은 보스보롯트 밥줄이잖아..
  • 우아카리 2015/01/20 19:28 # 삭제 답글

    감응...... 자력으로 명중률 확보 못하는 놈들은 그냥 나가리행.
  • 빌트군 2015/01/20 19:29 #

    그러나 적에게 분신이 있다면...
  • 우아카리 2015/01/20 19:31 # 삭제

    보통 있는 줄 모르고 다른 놈들 내보냈다가 슈바슈바 거리면서 필중 찾게 되더라구요.(......)
  • 데스사이즈 2015/01/25 11:26 # 삭제

    그러나 3알 세레나한테는 감응 소대원 필수입니다. 기본 생일에 필중이나 직감이 없고 초기 능력치가 워낙 안좋아서. 그러나 후속기 나오면 학살마녀 강림하니 안키울 수도 없고.
  • inthda 2015/01/20 19:31 # 답글

    OG2에서 직격을 안쓰면 상남자 플레이...
  • 자유로운 2015/01/20 19:31 # 답글

    정의는 어디서 나온 정신 커맨드입니까?
  • 빌트군 2015/01/20 19:31 #

    라인배럴 나오는 슈로대에서 나옵니다.
  • 자유로운 2015/01/20 19:56 #

    일단은 L이겠네요.
  • 김캐리버 2015/01/20 20:03 # 삭제

    L에는 안나오니 UX일 겁니다. 아마도.
  • 빌트군 2015/01/20 20:11 #

    저 효과로 나온 건 UX고
    원조 슈퍼로봇대전에도 나왔었네요.
  • 狂君 2015/01/20 19:38 # 답글

    교란은 난이도 좀 있는 슈로대에선 개꿀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 Fatimah 2015/01/20 19:55 # 답글

    투지도 애매..
  • 빌트군 2015/01/20 19:57 #

    투지는 원호공격,각성이랑 조합하면 꿀입니다.
  • neosrw 2015/01/20 19:59 # 답글

    몸숨기기도 있죠(F에서 단쿠가)
    그리고 레이의 대신맞기
  • 쿄리 2015/01/20 20:04 # 답글

    교란을 왜 안쓴다는거지[...]
  • 소울오브로드 2015/01/20 20:14 # 답글

    행운을 안쓸리가! OG플레이의 밥줄인데! 격려도 OG2마지막 미션가면 쓸수밖에 없음 라셀이 왜 무시무시한데...(격려 소비 sp 절반)
  • 빌트군 2015/01/20 20:17 #

    1,2인 올인 플레이라면 안 써도 상관은 없죠.
  • ARX8레바테인 2015/01/20 20:18 # 삭제 답글

    전 오히려 노력을 안쓰는(...)
    파일럿 스펙은 기체빨로 어찌된다!란 생각으로 이거 하나도 OG2, A, D등등 클리어...
  • elfineris 2015/01/20 20:26 # 답글

    직격, 혼, 행운, 철벽, 교란

    을 안쓴다는게 이해가 안가는 1인...
  • 소울오브로드 2015/01/21 00:49 #

    직격은 안쓴다기 보다는 들고 있는 사람이 드물긴 함.
  • -a- 2015/01/21 12:30 # 삭제

    요즘 슈로대는 배리어 관통기가 많아서 직격 + 스턴쇼크나 아머브래이크 걸때 말고는 굳이 쓸 일이 그닥 없긴 해요
  • 크레멘테 2015/01/20 20:31 # 답글

    특이하게 모 작품엔 있는 그런 정신기가 아니면 대부분 다 쓰는 정신기 같은데..
    혼, 직격, 행운, 교란, 근성, 정찰, 우정, 격려, 철벽 다 쓰는데 말이죠...

    그냥 개인적으로 변태플레이 하려고 안 쓰는 거라면 이해하지만(...)
  • 센프 2015/01/20 20:31 # 답글

    은근히 안쓰게 되는 사랑(열혈필중회피기타 등등등).
    특히 리얼계일수록......
  • ㅇㅇ 2015/01/20 21:03 # 삭제 답글

    개인적으로는 힘조절을 써본기억이 거의 없네요
    노력이나 행운이야 보습잡을땐 무조건 걸어주는게 인지상정
    감응도 몇몇 필중없으면 리얼계 조차 패기 힘든 보스급들한테는 개꿀인데
    교란도 1회차나 무개조 플래이시 요기나게 쓰이죠
  • OmegaSDM 2015/01/20 21:09 # 답글

    그러고보니 힘조절은 안썼군요
  • 검은장미 2015/01/20 21:27 # 답글

    봐주기도 써본적 없고
  • 이굴루운영팀 2015/01/20 21:45 # 답글

    탈력
  • 무명병사 2015/01/20 21:45 # 답글

    잠깐, 집중하고 번뜩임은?!
  • ..... 2015/01/20 22:28 # 삭제 답글

    정신기는 전부다 골고루 잘쓰기 때문에 그나마 안쓰는게 정찰인데...회차가 쫌 넘어가면 스텟이야 다 기억하니 필요없음
  • 아야카 2015/01/20 23:21 # 삭제 답글

    저는 정신기는 골고루 써주는데 그나마 안쓰는 것이 자폭이나 발목걸기정도
  • 풍신 2015/01/20 23:59 # 답글

    안 쓴다고 하는 정신기들 나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게...

    (동조는 써본 적이 없는 듯...)

    하긴 플레이 스타일이 아군은 절대 격추시키지 않는 것이라 자폭을 장난으로 써도, 플레이 때 써본 적은 없는 듯...
  • Exceed Blue 2015/01/21 00:37 # 답글

    노력하고 수행이 없다는데 놀란 1人.
    오히려 작품에 따라서는 잘 써야하는 정신기들이 많다는데 놀랐......
  • ffqw23 2015/01/21 00:53 # 답글

    솔직히 격노같이 안나온지 십년이 넘은 정신기는 좀...

    진지하게 안쓰는건 정찰인듯... 힘조절도 거의 안쓰나 헀더니 Z나 2차og때 써야 하던 맵이 몇개있었던듯...토우마라던가...
  • 면도날고토 2015/01/21 03:00 # 답글

    힘조절 - 신작이 나올수록 잉여가 되는 정신커맨드죠;
    부활 - 4차 이후로는 안나오던가요..
    유폭 - 임팩트에서만 나왔던 것 같은...
    몸버리기 - 슈로대 알파를 클리어한지 10년 후에 그 존재를 알았습니다..
  • S.R.M 2015/01/21 06:07 # 삭제 답글

    자폭은 연출을 볼려고 한번 써봤을뿐, 실전에선 사용한적이 없네요.

    교란은 후반에 공격력과 명중률이 높은 적들이 우르르 몰려올때 잘 썼습니다.
  • 건전청년 2015/01/21 08:28 # 답글

    거의 다 썼네요 아예없어진거 몇개빼곤(...)
  • JP 2015/01/21 10:08 # 삭제 답글

    우정이 맵상에 있는 모든 아군의 HP를 반씩 회복시켜주던 시절
    잘 쓰던 기억이...
  • 나나야 2015/01/21 12:05 # 답글

    정의쓰고 무한증원맵에서 라인배럴 밖아노면 돈이 무한정 벌리죠......

    정의 좋아요 정의!
  • 무희 2015/01/21 13:07 # 답글

    와 혼를 안쓴다니
  • 빌트군 2015/01/21 14:08 #

    슈퍼계만 키우는듯
  • 닥터오진 2015/01/21 14:02 # 답글

    정찰은 뭐 한번때려보면 알수있고
    hp안뜨느놈은 정찰로도 안보이니 의미가
  • 빌트군 2015/01/21 14:10 #

    사거리 ,상태이상 무기, 맵병기 확인용
  • 브로큰팬텀 2015/01/21 15:37 # 삭제 답글

    동조야 뭐 저같은경우에는 초반에 한명은 기량몰아주고 사격, 격투 하나 몰빵해서 재공격으로 쏠쏠하게 써먹긴했어요.

    정의야 뭐.. 자금노가다용이 아닌이상 크게 쓸모있진 않았네요.
  • 쿠라사다 2015/01/21 15:47 # 답글

    직격... 이 하나 좋은 게 더 있는데...


    [원방 무시]


    물론 몇몇 시리즈는 합체기에 원방 무시(덤으로 카운터 방지)
    기능이 있어서 안써도 좋지만 d 같은 건 합체기가 원방 무시가
    안되기도 하고...


    근데....


    [동조가 결국 엘리멘탈 시스템의 원조 아님?]
  • 무지개빛 미카 2015/01/21 16:52 # 답글

    교란은 매우 쓸만했습니다. 특정유닛 강재출격이나 팀이 2개로 나누어질 때 또는 턴재한 임무때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정찰... 이건진짜 쓸대 없었습니다.
  • Ryuki 2015/01/21 17:09 # 답글

    가오가이거에게 정의와 철벽이 있다면...적진 중앙에 던져 놓기 좋겠군요
    ...지만 가오가이거를 신작에 넣어주질 않아!!
  • 검은장식총 2015/01/22 00:16 # 답글

    쓰는것만 기억하니까 안쓰는게 아무것도 기억이 안나네요
  • 무신장공 2015/01/24 20:30 # 삭제 답글

    저에게도 있었지요... J할때 투지(모든공격이 크리티컬화)를 안걸고 리셋노가다로 클리어하던 시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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