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 테라다 인터뷰 요약 슈로대뉴스

+ 재세편은 파계편에서 1년 뒤의 이야기

+ 재세편에선 많은 참전 작품의 후반부가 묘사되지만, 종반부까지 묘사되지 않는 작품도 몇 개 있다.

+ 시나리오 볼륨은 파계편 이상. 휴대용 역대 최대.

+ 주인공은 여전히 크로우지만 초반엔 에스터가 주인공 적인 존재.

+ 크로우의 과거가 밝혀지며 크로우와 인연이 있는 인물이 새롭게 등장.

+서브 오더 시스템 건재, 신 시스템도 있지만 현재는 비밀.

+ PV 공개는 2월 6일






진 마징가 망했어...



덧글

  • 발사마 2012/01/20 02:16 # 답글

    어쩔수 없는 진마징가;;;
  • 보스 2012/01/20 02:17 # 삭제 답글

    임팩트의 단가이오처럼 슈로대식 오리지널 결말을 지어주면 좋을텐데...
  • Xiaomuwave 2012/01/20 02:18 # 답글

    우리의 싸움은 이제부터다!
  • shill 2012/01/20 02:19 # 삭제 답글

    결말까지 안 나온다는게 스토리가 중간까지만 나온다는건지 말 그대로 결말만 안 나온다는건지 의문

    후자면 겟타, 기어스, 보톰즈, 갓마즈, 마징가 정도면 주인공이 사라지거나 죽고 끝나니 납득이 가겠는데

    전자면 그 작품이 뭐가 되던 불만이 꽤나 생길 것 같네요..
  • 빌트군 2012/01/20 02:24 #

    원문의 뉘앙스로 보면 전자에 가까워 보입니다.
  • 빌트군 2012/01/20 02:25 #

    보톰즈는 파계편 예고에서 후반부 내용 언급이 있으니 이건 그래도 TV판 끝까지 할 것 같고
    기아스는 좀 위험하군요. 중국이나 샤를까지만 하고 끝날지도.
  • 고드재현스 2012/01/20 02:35 # 답글

    결론: 3차Z만들 기세...
  • 납게 2012/01/20 02:36 # 답글

    진마징가는 ......별수없죠.. ㅠ 애니가 그렇게 끝나버렸으니..

    보톰즈는 티비판끝까진 가능할거같고.

    코기쪽도 어떤식의 결말이날지 모르겠네요. 음...
  • JP 2012/01/20 02:46 # 삭제 답글

    보톰즈는 스샷이나 예고편 보면 쿠멘편 부터 쿠엔트 까지 소화할 기세라서 걱정이 안 됩니다ㅋㅋ


    는 Z3 에서 혁혁한 이단
  • 빌트군 2012/01/20 02:52 #

    피아나~~!!!
  • WeissBlut 2012/01/20 04:22 # 답글

    진마징가ㅔ…
  • 베어울프 2012/01/20 04:26 # 삭제 답글

    진마징가 스펙이 좀더 좋아지기를.. 혹시 모르죠. 신시스템이 마장기신처럼 무기업글->신무기추가 방식으로 브레스트파이어 맵병기가 생긴다든가 ㅡ,.ㅡ
  • 잭 더 리퍼 2012/01/20 04:32 # 답글

    칫...질릴 정도로 유효한 상술이군(...)
  • aa 2012/01/20 04:59 # 삭제 답글

    ZEUTH 애들은 이번에도 그냥 쩌리로 나올려나요.
  • 빌트군 2012/01/20 05:15 #

    전작과 달리 몇몇 멤버는 적응해서 초반부터 나올 테니까 전작 만큼은 아니겠죠.
  • 세인 2012/01/20 09:01 # 답글

    아 진마징가.....

    여기서라도 그레이트 넣어주면 안되겠니?
  • fkdlrjs 2012/01/20 09:46 # 삭제 답글

    진짜 슈로대에서만이라도 그레이트를 제대로 내보내면 안돼나....
  • 狂君 2012/01/20 09:48 # 답글

    설마 재세편의 후속작을 암시하는겁니까 저건 [..
  • 제발 2012/01/20 09:55 # 삭제 답글

    이번엔 1회차 끝내면 시나리오 관계없이 유닛이나 파일럿 고용할 수 있게 좀..
  • 드릴성인2M 2012/01/20 09:57 # 답글

    그렇다고 ZERO 시나리오로 가면 앙대(...
  • 빨간구두 2012/01/20 11:33 # 답글

    "테라다PD!! (댁이 4월까진 주년 운운한 발언때문에)더 이상 버틸수가 없습니다!!
    이제 재세편이던 2차OG던 하나는 발표하지 않으면 저흰 유저들의 테러감입니다!!"
    "으음... 그럼 재세편GO."
    "하지만!! 발매스케쥴을 4월에 맞추려면 몇몇 참전작은 끝까지 매듭지을수가 없습니다!!"
    "뭐... 상관없지않아? 여차하면 잘 추스려서 완결편 내면 되고. 안돼면 3차Z로 넘겨버리자♡"
    "...이, 이 인간 최악이야!!"

    라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거나 없거나.
    뭐, 드디어 에스터를 쓸 수 있게됐다는 점은 두팔 벌려 환영입니다만.
    그리고 마아아아아알그릿드으으으으!! 는 얼굴창 좀 개선해줬으면.
    무엇보다 블래스터를 좀 어떻게 해줘. 완결편 아니라 완결편F가 나와줘도 상관없으니까.
    ...아, 하긴 이번엔 파계보다 출격수가 미어터질 것 같으니까 크로우는 출격 안♡해도 상관없나?
  • 분명히 2012/01/20 12:57 # 삭제

    설득력 있네요..

    PS3 또는 PS VITA로 제2차 Z 완결편 이라면서 파계+재세+결말까지?
  • 풍신 2012/01/20 12:54 # 답글

    종반부는 다음 슈로대로 넘겼다...라는 전개라는 느낌으로 읽었습니다.

    이러면...진겟타 세계 최후의 날에서 시간의 끝에서 겟타 대결전은 삭제??? 그렌라간 나암편, 안티스파이럴 스토리를 다음편으로 넘긴다던지??? 뭐 진마징가야, 적당히 아수라가 죽으며 봉인 풀리면서 미케네 대신 달의 봉인이 풀린다 라던지, 시간의 틈새가 열린다는 식으로 어떻게 연결해나갈 수 있을 것 같긴한데...
  • 브로큰팬텀 2012/01/20 13:12 # 삭제

    근데 아수라와 그렌라간 교전대사를 보면 또 아닌것같기도 하고..
  • 빌트군 2012/01/20 14:35 #

    겟타는 D에서도 끝까지 했으니 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 레이니안 2012/01/20 12:59 # 삭제 답글

    유력한 후보는 진마징가,그렌라간, 코드기어스 인가..........
    아니, 솔직히 코드기어스만큼은 끝내줬으면 하는데 말이죠.
    3차에서 OO극장판에서 인류가 합쳐서 대항하는 모습 보면은.......어라, 3차에 어울리네! 위험하다;;;

    뭐, 그렌라간은 달이 떨어지는 미션에서 딱 끝나면 좋습니다.
    그이상은 스토리 진행이 힘들듯. 규모도.
  • 알카 2012/01/20 13:26 # 답글

    코기는 쥔공이 안 죽으면 완결되지 않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이야기 끝났다고 제로가면쓰고 다시 나오면 오히려 어색할듯.
  • 광속군 2012/01/20 13:54 # 삭제 답글

    음.. 그래도 일단 표지그림에서 주먹날개는 달고 있으니.. 빅뱅 펀치정도는 나오지 싶은데..

    로켓펀치 100연발은 안나오려는건가..
  • 호구 2012/01/20 14:16 # 삭제 답글

    만약에 안티스파이럴전까지 안 나오면 덤핑 될 때까지 안 살거에요.

    혹시나 관련자 보고 계시면 염두에 두세요.

    뭐 그래봤자 나오는대로 족족 사주던 호구하나가 하는 소리따위 귓등으로도 듣지 않겠지만.
  • 빌트군 2012/01/20 14:52 #

    보고 있을 리가 없지요...
  • 브로큰팬텀 2012/01/20 15:15 # 삭제

    그사람들은 일본인이니까요.

    여기 눈팅할 확률은 0

    차라리 2ch에 쓰는게 나을껄요
  • shill 2012/01/20 16:15 # 삭제

    제 생각이지만 안티 스파이럴 전은 나올 것 같네요.

    참전작에 나암편이 들어가있는데 나암편이랑 tv판 차이라고 해봐야 천원돌파 시리즈랑 마지막 초 천원돌파 정도니..
  • shadow-x 2012/01/20 14:54 # 삭제 답글

    다른것보다 제일 위험한게 그렌라간같은데...
    혼자서 후반부 스케일이 급이 다르게 놀아대서.
    잡졸들 깔짝깔짝대고 니아 구출만하고 안티 스파이럴 본성은 안나오고 끝날지도.
  • 라세엄마 2012/01/20 16:11 #

    어차피 천원돌파 그렌라간 나온 곳에선 근성만 있으면 로봇크기 늘리는건 자유라서...
    아크 그렌라간까지 유저로 나오다가
    초은하 그렌라간은 맵 타일로 처리되고
    천원돌파 그렌라간 나올때면 이벤트로 유닛들 몽땅 사이즈 뻥튀기 될듯
  • OmegaSDM 2012/01/20 15:57 # 답글

    설마 마지막에 대부분의 적을 정신지배하고 있는 시로코가 나오는 건...(그럼 망하잖아)
  • 소시민A군 2012/01/20 16:52 # 답글

    막 겟타 엠페러 같은게 배경에 둥둥 떠다니면 웃길 것 같습니다.
  • ㅁㄴㅇ 2012/01/20 16:55 # 삭제 답글

    비랄이 파일럿석에 있잖습니까! 그렌라간은 끝까지 해주겠죠

    근데 문제는 제일 사랑하는 겟타와 마징가구나

    겟타는 많은 분들이 예상한 재세편에선 스토나 선샤인으로 끝날 전개가 현실이 될듯...................
  • 빌트군 2012/01/20 16:58 #

    D에서도 끝까지 했는데 이번에 안 해줄 가능성은 상당히 낮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겟타는 그렌라간과 함께 갈 데까지 갈 것 같은 느낌이 크고.
  • 사자비 2012/01/20 17:32 #

    그렌라간은 진짜로 니아 구출하는거 까지만 하고 끝날듯 -_-
  • Nine One 2012/01/20 17:38 # 답글

    코드기어스는 어디까지 갈 지 딱 구분되는군요.

    루루슈가 흑의 기사단에서 쫒겨나 황제와의 결전까지만 나오고 루루슈, 스자크 실종.... 그래야 다음 Z3번째 이야기에서 브리타니아 황제로 등장.

    겟타로보는 딱 사오토메와의 결전까지 하고 끝.

    다이가드가 좀 맘에 걸리네요. 그리고 또 맘에 걸리는 거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인데... 어디까지 엮이려나....

    더블오야 2기로 끝내고 극장판 나오겠고..... 암튼 너무 많은 작품이 나오니 이거다~라고 콕 집을 수 있는게 없군요. 그게 단점이네....


    SRW Z에서 나온 애들을 전부 배제한다는 선택지도 정말 필요했다고 봅니다.
  • 빌트군 2012/01/20 17:41 #

    다이가드는 전작에서 몇몇 이벤트 빼고 끝까지 다 했어요.
  • Nine One 2012/01/20 17:42 #

    예, 그렇기는 한데... 애니 결말이 말 그대로 무한루프 같은 결말이라서 저렇게 적었습니다.
  • Nine One 2012/01/20 17:44 #

    더 심각한 망상도 있는데요.... 다이가드의 UN군 말입니다. 국방가 말고도 처린 28호의 설계도라든가 브란챠의 로봇도 노릴 것 같습니다. 파계편에서는 트라이다 G7도 몰수하려던 인종들이라 처린 28호에 눈독들인다는 스토리도 나올 듯 합니다.
  • 123123 2012/01/20 18:21 # 삭제 답글

    제 생각에는 겟타와 그렌라간은 완결까지 가지 싶네요.
    그렌라간은 나암편이 나오는데 TV판과의 차이점이 종반부에 나오는 천원돌파 시리즈 기체랑 초천원돌파 그렌라간정도 인거로 알고있고요.
    파계편에서 그렌라간 홍련편에 나오는 기체들이 나왔으니 나암편도 마찬가지 일듯싶네요.
    만약 그렌라간 종반부가 안나온다면 나암편을 넣지는 않겠죠.
    그렌라간 스토리 완결시키는 김에, 겟타도 함께 완결시킬듯 싶네요.
  • 메탈스컬 2012/01/20 20:46 # 답글

    올해 새로운 소식이 없으면 진마징가는 똥망할 것 같습니다.
  • 빌트군 2012/01/20 20:50 #

    올해가 마징가Z 탄생 40주년이니까 올해 뭐라도 없으면 그냥... 똥망.
  • 헝헝 2012/01/20 22:33 # 삭제 답글

    더블오 극장판이랑 윙 엔왈이 참전 안하는거 확인하고 3차z까지 나온다고 생각했는데

    진마징가까지...제세에서 진마징가 스토리는 어정쩡하게 끝내놓고 3차z이전에 그레이트편을 시작할 기세 였으면 좋겠는뎅 ㅠ

    그리고 일단 외계생명체가 나오는 시리즈들은 일단 그전까지만 끝내놓고 3차z는 본격적인 외계인 사냥에 나서겠네요

    또 3차z에 맞춰서 신참전작 중에 외계생명체인 라담이 나오는 테카맨도 힣헎ㅎㅀ
  • 헝헝 2012/01/20 22:36 # 삭제

    솔직히 인베이더나 이런저런 외계생명체를 제세에서 때려잡고 3차z에서 더블오 퀀터가 els상대로 대화를 시도하는거 자체가
    개그였을텐데 다행일지도
  • 코미디언 2012/01/20 23:45 # 삭제 답글

    이번엔 샤인스파크가 합체기로 좀 나왔으면...진드래곤 최종기가 없어져서 안되려나
  • 음... 2012/01/21 16:59 # 삭제 답글

    2개의 일본과, 2개의 달에 관한 스토리는 2차Z에서 끝날거 같네요.

    파계편부터 나오는 작품들은 일단 완결시킬거 같네요.

    종반부까지 안나오는 작품을 뽑자면 오히려

    마크로스7 다이너마이트 (우주고래보단 바쥬라와 썸씽이 있을거 같네요.) 트라이더G7(스토리를 거의 진행시키지 않았으므로),

    진마징가(원작이..)가 종반부까지 안나올듯 싶네요.
  • 음... 2012/01/21 17:26 # 삭제

    이번작 제목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재세(再世)편이닌까요.(세계최후의 날이라던지, 파계편때 1/2부 나눠서 나온고 언급했었던 기어스,더블오,그렌라간은 완결날거 같네요. )
  • 단공아 2012/01/22 02:38 # 삭제 답글

    파이널 단쿠가는 이번에도 묻어가려나 ㅜㅜ
  • ㅁㄴㅇ951 2012/01/23 20:01 # 삭제 답글

    겟타 엠페러를 사용할 수 있게해줘!!!!!!!!!!!!!!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