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L] PV 공개 이후 일본쪽 반응 슈로대뉴스

번역 포스팅.

왠지 요새 자꾸 번역 포스팅만 계속 올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그런 건 아무래도 좋아 중요한 게 아냐.

주의: 각 작품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75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0:12 ID:G+b21RdL
터보스매셔 펀치가 구리다.

75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0:32 ID:HAuesb64
>>747
이상할 정도로 깔끔하게 모션이 연결되어서 이쿠사1이 소드 임펄스에 탑승한 줄 알았닼ㅋ

75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0:36 ID:tTqGbnnq
도트에서 컷인으로 바뀌는 연출이 능숙하네.

75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0:50 ID:afAvpMo7
그런데 키라씨 컷인에선 씨앗 갈라지는데 얼굴 그래픽은 평소 그대로네?
이건 PV라서 그런 건가?

75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1:02 ID:mtYYdAPU
마크로스나 평행세계가 메인이면 D레벨의 퀄리티가 기대되는데

76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1:32 ID:6n6km28x
별로 티 안 나지만 스트라이크도 신규 모션인데

76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2:08 ID:VAPg/67i
PV보니까 훨씬 컷인이 잘 움직이게 됐구나.

76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2:56 ID:4rLrRgL8
제5사도 귀여워. 프로이스트가 제일 귀엽지만.

76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4:42 ID:yZTvs7Lx
PV보니 재밌을 것 같아졌다.
빨리 쉐릴과 란카 어느 쪽으로 할 지 나에게 선택권을 줘.

77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5:04 ID:QiOOcIzv
그건 그렇고 또 평행세계냐.

77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11:22 ID:5qR5kJSh
이제 제발 좀 평행세계는 그만 포기해줬으면 좋겠다.
1개의 세계관으로 시나리오 쓰는 거 안 되냐?

77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12:50 ID:0VqgxGZp
이번엔 라인배럴 세계관 설정 안에도 평행 세계란 게 있으니까 별 수가 없어.

77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12:51 ID:Ojr82jRU
>>773
이번엔 라인배럴의 적들이 평행세계에서 오니까 어쩔 수가 없엌ㅋㅋㅋ

77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13:43 ID:Ttr6bUP9
마크로스 쿼터로 마무리하다니 PV 만든 놈 뭘 좀 아는군.
이걸로 아오이와 시즈류와 아스카로 보디 슈트 소대를 만들어서 우하우하 가능하면 최고일텐데

77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16:06 ID:Dka/zLWh
잠깐 편의점 다녀올게.... 이런 느낌으로 차원을 넘는 것이 슈로대.

78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0:36 ID:aLUB6S0s
PV 처음에 키라 얼굴 컷인 전에 나오는 금색 부분은 뭐야?

78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0:40 ID:5hRU5Jkc
K는 그런 설정이 없는 작품만 잔뜩 나오면서 2개의 지구로 전이라든지 저질러버렸으니까 글러먹은 거야.
이번엔 라인배럴이랑 마크로스F도 나오니까 어떻게든 될 것 같아.

78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1:56 ID:JeOfjAAs
컷인이 움직임이 좋네. 남은 건 그거다. 모핑.

78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2:39 ID:iKdyeFac
앱솔루트 허리케인 쓴 놈 어디 나오는 캐릭터?
(주: 단쿠가 노바의 라이벌 로봇 '알다이건'. ...아무도 답변을 안해줘서 번역하는 나도 울고 오바리도 울고...)

78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3:56 ID:afAvpMo7
>>780
카메라 아이.

78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5:10 ID://Ybep/g
이쿠사3가 디로스 시타 (주: 이쿠사1 1화에 나오는 적 로봇) 랑 싸우고 있어... 이쿠사1이랑 동시에 하는 건가?

78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6:23 ID:84V2HpbW
제대로된 적이 없으니까 디로스를 끌어드린 거 아닐까ㅋ

78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7:09 ID:rYT49Rdq
>>786
W에서 테카맨 블레이드 2는 테카맨 블레이드랑 같은 시기로 합쳐버렸으니까 가능성 있을지도.

47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41:37 ID:Gw3nVqEj
슈로대 중에서도 최강 랭크의 완성도구나 틀림없이.

47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43:34 ID:p6fwUedD
뭐 신규 참전 이외는 재탕 예상했으니까.
그건 그렇다쳐도 사도 격파하면 무지개 뜨는 거 재현해놔서 뿜었닼ㅋㅋ

47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44:53 ID:RAY+Zs1F
라인배럴 멋있어어.
그리고 뭐 잘 움직이네. 그것보다 역시 사도 이름은 극장판처럼 제~사도로 표기되네.

47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47:39 ID:c/1/vrZK
>>473
휴대기의 슈로대로선 그렇지. 최신작이니까 당연한 거고.
가정용 포함해서 말하면 네 눈깔이 이상하다고 밖에 말해줄 게 없다.

48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50:26 ID:Gw3nVqEj
>>479
프레임이야 가정용보다 딸리지만 컷인 애니메라면 분명히 톱레벨이라고 생각하는데,

48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51:38 ID:c/1/vrZK
>>481
Z정도는 아니잖아.
Z의 컷인은 카츠나 빅맨 같이 보통은 소대장으로 쓸 일 1번도 없는 파일럿 한테도 애니메이션 컷인을 넣어줄 정도였다고.

48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52:49 ID:3Qhshoxb
K 이후로 컷인이 너무 많아졌어. 가이킹이나 이번의 단쿠가 노바가 그래.

48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53:56 ID:c/1/vrZK
이번에도 배경의 세로 스크롤은 안 되고 움직임이 많은 연출은 전부 이공간으로 돌입하는 듯한 배경을 깔아버리는 연출로 때우는 건가...
가정용에선 OGS 나올 때 이미 적용된 건데 대체 왜.. 그게 있는 거랑 없는 거랑 느낌이 엄청 다르다고.

49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58:56 ID:c/1/vrZK
뭐 시나리오는 기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아마 W를 쓴 사람이 W에서 호평받은 부분을 받아들여서 쓸테니까

(주: 확정된 정보 아닙니다. 이 사람이 추측해서 하는 소리일뿐.)

49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0:59:36 ID:JvNKYodb
>>492
시나리오만 좋아봐야....
전투 애니메이션이 글러먹으면 결국 제2의 K꼴이여.

49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01:37 ID:c/1/vrZK
>>493
시나리오가 좋으면 그걸로 충분해.
64나 스크램블 커맨더2는 전투애니메이션도 게임 시스템도 지금에서 보면 별로 높은 완성도는 아니지만
시나리오가 상당히 좋으니까 지금도 가지고 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전투애니메이션도 휴대용 슈로대로선 탑 클래스니까 그건 그걸로 됐고.
(최신작이니까 탑클래스인 건 당연한 거지만...)

50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18:25 ID:bTn/Fn72
사도 쓰러뜨릴 때의 무지개 나오는 건 사도 전용인가?
아니면 Z처럼 각 기체별로 격파 모션을 다 따로 준비해놨을지도.
그리고 이쿠사3의 효과음이 드래곤볼의 그거랑 똑같아서 기쁘다 ㅋ

51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26:48 ID:JvNKYodb
그전에 재탕같은 걸 하니까 평가가 내려가는 거야. 왜 전 작품을 새로 그리지 않는거야?

51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30:33 ID:ZCYiufFH
전부 새로그리면 시간이 너무 걸리잖아.

51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31:30 ID:rYT49Rdq
재탕이 그렇게 혐오받을 일인가?
분명히 그냥 그대로 재탕해버리면 나도 싫지만 신규 데모가 있다거나 좀 손을 데서 고쳤다든가 그러면 별로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52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38:28 ID:eB+23rfX
전투신 보다 시나리오파인 나한텐 관계없는 얘기야 ^^;

79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34:47 ID:jf/iZZTa
소드 임펄스가 싸우고 있는 상대가 왠지모르게 시드 때의 진인 것이 신경쓰인다.

79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37:19 ID:wao4Yhm/
>>791
파일럿이 소속불명이 되어있으니까 유니우스 세븐 재현일지도.
HM2를 새로 만드는 건 귀찮으니까 그냥 진으로 해버렸다든가.

79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41:04 ID:jf/iZZTa
그럴거면 차라리 슈로대W의 진 HM을 쓰면 되잖앜ㅋ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그건 아스트레이 기체였구나 OTL

79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43:27 ID:5qR5kJSh
그다지 아무래도 좋아.
퍼건에서 V작전 정탐하러 사이드7으로 온 지온군이 하이작 같은 거 타고 오면 화낼 거지만.

80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55:35 ID://Ybep/g
PV에서 새로 나온 것들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컷인 많음 (개트링, 나이프 등)
사도를 쓰러뜨리면 무지개가 나온다.

싸워라 이쿠사1
이쿠사1 (맨몸)
이쿠사2 (맨몸)
디로스θ

이쿠사3
디로스θ랑 싸우고 있네? 네오스 골드 수하의 4천왕들은 어디로 갔어?

건담 시드 데스티니
연합병이 탄 데스트로이

단쿠가 노바
알다이건 (알다이건의 얼굴이 컷인 있음. 파일럿 에이다 이름은 ???로 표시.)
단공검이 컷인 엄청 많아. 움직임도 많아. (단공검 뽑기, 전개, 아오이, 휘두르는 아오이, 단쿠가)
부스트 노바 너클에 사쿠야 컷인

마징카이저
하니와겐진과 싸우고 있다.

마크로스F
로리 크란의 얼굴 그래픽
메사이아 발키리에 전탄발사랑 반응탄?
제프리 "지금부터 본함은 바쥬라 공포함과 전투에 들어간다!"
마크로스 캐논의 컷인은 캐논, 제프리, 아쿠에리온 풍 기술 표시, 바비

강철의 라인배럴
"당신은 이미 죽어있습니다." "뭐...뭐라고?"
모리츠구씨 베어내기 보유.

80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59:37 ID:akDQPYX3
여전히 신의 얼굴은 무서워 ㅋㅋㅋ

80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59:50 ID:6dC2eFh6
전체적으로 이펙트가 깔끔해진 것 같은데

80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1:59:55 ID:2bAebOJ5
아스카 나와서 다행이야. 파도 나오는구나.

80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1:46 ID:c1l2Ho9/
고단나의 다른 나라도 로봇들은 나오는 거야 안 나오는거야...

81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2:46 ID:91mBg1n4
데미트리, 크리스마스 중지의 알림, 스미스, 아줌마 근처가 편집될 것 같아서 무섭다.
일단 사와타리는 있지만.

81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3:24 ID:aySUYD/f
PV의 소드 임펄스의 신의 마무리 대사 "다음은 누구냐?!" 저거 지그 대사랑 겹치잖아 ㅋㅋㅋ

81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3:28 ID:5CgODGW3
사도가 N2병기를 맞아도 멀쩡한 맵이 나오는 것 같네.

81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4:45 ID:g8HVyhW7
컷인의 움직임이 K 때보다 부드러워졌네.
미사일도 부들부들 움직여서 기쁘다.

>>811
크리스마스는 필요하잖아. 엔드리스 왈츠랑 크로스 오버하면 딱인데.

81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6:02 ID:pJ4MJO2T
크리스마스 중지는 라인바랠의 적 중에서도 가장 인상에 남으니까 자르지 말아줘.

81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7:59 ID:sjc2LRFf
노바 우대받는 구나 역시 오바맄ㅋㅋ

81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09:29 ID:flRzqd9E
잠깐 노바 좀 보고올까

평판은 그다지 안 좋지만.

82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10:36 ID://Ybep/g
어이 지금 W랑 비교해봤는데 톨기스의 히트 로드 연출 새로 그렸나봐.

83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0:43 ID:HAuesb64
시드는 숨겨진 기체도 아니면서 저스티스가 맵에 있는 게 확인되었으니까 뭔가 특수한 형태의 재현일 거야.

83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1:32 ID:Y3YR8DBb
>>838
세이버 또 안습?

84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6:44 ID:/pJYBN7r
에바는 왜 아스카가 나오는 거야? 파도 나오는 거야?

85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8:12 ID:o5aCQf00
>>848
신 아스카도 나와요.

85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7:10 ID:Y3YR8DBb
아론다이트에 컷인이 4개. 그중에 새로 그린게 2개.
깔끔한 신이랑 무서운 신이 섞여있으니까 불안한 느낌이 든다.

85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8:05 ID:9G5m54o3
>>850
하야세 씨의 변화에 비하면 신의 변화는 귀여운 수준이여ㅋㅋ

85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8:38 ID:KoDwhtvD
L의 부대의 사령관은 누가 맡게될까. 역시 카가리님일까. 불안해서 잠이 안 온다.

85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39:48 ID:aySUYD/f
그러고보니 아스카가 탄 2호기는 영화에선 저 선더 스피어는 안 썼던 걸로 기억하는데...
역시 마리를 갈아태울 것도 상정해서 미리 연출을 만들어 놨나보네.

85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40:50 ID:c7Ao26z+
극중에서 안 쓴 무기도 쓰는 건 슈로대에서 흔히 있는 일이예요.

86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5:30 ID:aLUB6S0s
에바는 무장이 썰렁해질 것 같은 느낌이...
마고로쿠도 안 나올 것 같고 남은 건 유니존인가

87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6:34 ID:1kPnfHGh
에바는 PV만 보면 좀 미묘하구나. 필살기 급이 아니면 좀 구릴 것 같음.

87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6:46 ID:henOQZN7
>>868
신극장판에는 유니존 킥 안 나와.

87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6:50 ID:EcmD1fO0
신극장판에선 유니존 킥 없어 ㅋ

876 :名も無き冒険者:2010/09/01(水) 12:57:26 ID:aySUYD/f
>>872
괜찮아 서드 임팩트로 인류 멸망이라는 초필살기가 있으니까. 문제 없어.

87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7:38 ID:HAuesb64
분명히 아스카가 킥 할 때마다 연출에서 수송전투기 소환하겠지.

87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7:44 ID:o5aCQf00
>>873-874
아무래도 너희들이 유니존 킥을 써야할 것 같다
.

88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8:26 ID:ubR9CBkJ
>>873-874
시팍 뿜었엌ㅋㅋ

88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2:58:02 ID:jf/iZZTa
라크스 "프리덤이랑 저스티스는 팔아버렸쪄염~☆"

89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02:12 ID:pJ4MJO2T
에바는 원작이 퀄리티가 높으니까 괜히 더 미묘하게 느껴진다.

89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02:32 ID:PGi9YdKJ
야 이 자식들아 하야세 부를 때마다 꼬박 하야세씨라고 존칭으로 부르지 마 ㅋㅋㅋ

89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02:50 ID:9G5m54o3
유니존은 역시 업겠지. 그럼 3차알파의 일제사격 같은 게 최강 공격인가?
그것도 없으면 진짜 썰렁한 기술 밖에 없을 것 같은데 에바는

89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06:05 ID:xNW+uIoM
신지랑 레이가 밀어붙이면 아스카가 나이프 찌르기->무릎 차기 콤보의 그 합체기를 내면 되겠네.

91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20:17 ID:mCJDXqJy
그냥 신지로 갓 핑거를 쓸 수 있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적을 공격해도 아야나미를 뽑아내는 연출이 뜨게됩니다.

92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22:25 ID:Ob4arDJr
그건 다른 적 상대론 아야내미를 뽑아내는 연출은 못하니까 그걸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구나.

92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23:34 ID:1Ndkfxoq
>>920
마지막에 뭔가를 뽑아내기 직전에 카오루군이 달에서 날아와서 창으로 찍어버리면 해결.

92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24:15 ID:mCJDXqJy
그 기술 연출은 매회 아야나미가 적에게 잡아먹히는 부분부터 컷인으로 시작해야 되나?

931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27:26 ID:Ob4arDJr
>>925
이쿠사1의 촉수괴물들에게 잡아먹히는 아야나미... 워매 달아오르는구만.

93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28:00 ID:ZCYiufFH
최악의 패턴은 에바팀 후반에 전원 먹튀

94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42:43 ID:06y1w+tQ
그런데 게임 시스템 적으론 더 비스트로 AT필드 씹어먹는 신은 재현 불가능하잖아.
배리어는 기본적으로 1장만 취급하니까. 제10사도 한정으로 특수한 배리어 연출을 도입하면 어떻게든 되려나?

94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45:31 ID:bei/2+t/
스나이퍼 라이플이라든가 더 비스트라든가 여러가지 기대 중.

94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46:07 ID:wao4Yhm/
>>942
의태수라든가 MS 상대로 AT필드 씹는 이펙트 뜨면 웃기겠네 ㅋㅋ

94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3:49:02 ID:HAuesb64
가오가이가나 Z의 턴에이처럼 일부 적 한정으로 연출 바뀌게 해놓으면 되잖아.

96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4:11:47 ID:60aWv41d
포지트론 스나이퍼 라이플 컷인에 중기랑 작업요원들이 나오면 웃기겠다ㅋ

96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4:12:33 ID:+VF1irnT
>>967
우주에서도 작업요원들 소환이냐ㅋ

24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04:49 ID:yRfN5Ws/
지금 발견한 건데 강철신 지그의 바르바만 음성 붙은 거 아냐?

2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06:26 ID:afAvpMo7
>>24
그걸 눈치채다니 넌 천재?

2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08:04 ID:Fagexrmf
폭주 초호기에도 보이스가 붙을지도 모르겠군.

4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25:25 ID:+JuGehmN
란카의 성간비행은 있을까 없을까... 뭐 있을려나.

58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1:23 ID:v9XveJQM
이번에도 또 사콘 선생이 다 해결하는 건가.

59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1:38 ID:vXgGbf2K
여기있는 여러분, 주요 멤버는 결정하셨나요?

6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2:29 ID://Ybep/g
>>59
이쿠사 로보, 가이킹, 단쿠가 노바

6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5:03 ID:9Wx4mrjG
>>59
하야세씨, 우페이, 신지씨

66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5:20 ID:wELHt4kI
>>59
지그, 고단나, 라인배럴

67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5:30 ID:Ob4arDJr
>>59
각 작품 주인공 기는 다 쓴다.
반프레스토 오리지널은 성능과 캐릭터 성격 보고 결정.
빈 부분은 라인배럴이랑 에바로 채울까.

70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6:25 ID:Y3YR8DBb
>>59
데스티니, 샌드록, 콤바트라V

7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38:55 ID:Qy+t3jJ2
>>59
라인배럴, 버던트, 하인드카인드는 반드시 키운다.
초전자로보도 오랜만이니까 쓴다.
지그랑 가이킹은 K에 이어서 키운다.
이쿠사는 이제부터 보고 결정할 예정

73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40:09 ID:9wPQfhvJ
>>59
에바, 마크로스F, W, 시드
다른 건 잘 모르니까 써보고 마음에 들면 레귤러로 넣을거야.

75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40:53 ID:HAuesb64
편애 3작품 고르는 거면
볼테스, 지그, 그리고 미스트 같은 놈이 또 안 나오기를 기원하면서 오리지널 주인공.

82 :それも名無しだ:2010/09/01(水) 15:46:49 ID:7vSRXgO7
>>59
마크로스, 에바, 초전자콤비.
마징카이저도 쓰고싶지만 원작 종료, 기존을 수정한 전투신이니까 솔직히 고민되네.



...사실 슬쩍슬쩍 몇 개 추가했음.

덧글

  • Rain 2010/09/01 14:24 # 답글

    K의 전투신에도 별 불만은 없었고 이번작도 전투신은 충분히 괜찮을 것 같군요.

    유일한 불만이라면 소드 임펄스가 그냥 무기로만 나오는 건 좋은데 Z에 나왔던 포스의 엑스칼리버 찌르기가 삭제된 점입니다.그건 진짜 보고 싶었는데 L에서도 가능성은 희박해뵈고....
  • 사토유키 2010/09/01 15:12 # 답글

    다음 프로모션영상도 공개 될때까지 두고봐야 겠죠..
    그런데 시드 쪽엔 k때의 모션이 재탕 된건 좀 있나보네요..
  • 하마지엄마 2010/09/01 15:33 # 답글

    베어내기 연출 AP등의 각종 콘솔계처럼 그려넣어줄꺼라 기대한 제가 바보였습니다(...너한텐 그것만 보이지?)
  • 에스테 2010/09/01 18:00 # 답글

    신 참전작이 많아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하지만, 마크로스 F 같은건 확실히 PSP 쪽으로 나와서 빵빵한 BGM 지원이 시급한데 말이죠 ㅠ_ㅠ
  • 고산연변 2010/09/01 18:20 # 답글

    나날이 진화하는 모습이 여러므로 기대되내요
    자, 이제 주인공 기체를 보여다오!
  • 에우리드改 2010/09/01 21:33 # 답글

    하야세 씨는 미스트 씨와 같은의미의 존칭인가
  • 칼로리 2010/09/02 22:36 # 삭제 답글

    옛날 로봇들의 리메이크들이 나오는 걸로 봐서
    RAIDEEN 같은 것도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댓글 입력 영역